CLOSE
all_menu_close
goTop

서울온안과가 환자분의 밝은 내일을 지켜드립니다.
언론보도
SEOUL ON EYE CLINIC

서울온안과, 은평신협 업무협약 체결...“지역사회 건강 증진 도움”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서울온안과
댓글 0건 조회 66회 작성일 25-05-29 10:42

본문

서울온안과의원(대표원장 장인범)이 지난 5월 14일, 은평신협과 함께 지역사회 구성원의 건강 증진과 복지 향상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는 ‘지역주민의 건강한 삶을 위한 행복한 상생’이라는 공통의 가치를 바탕으로 마련되었으며, 관내 주민의 건강관리부터 사회적 활동 참여까지 지역 기반의 다방면 협력을 추진하는 데 목적이 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단순한 진료와 금융서비스 제공을 넘어, 지역사회를 위한 실질적인 건강 복지 협력 모델을 구축하고자 손을 맞잡았다.


특히 어르신 인구 비중이 높은 지역 특성을 고려해, 시력 저하 및 안질환 발생이 잦은 중장년층과 고령층을 대상으로 한 조기 검진과 예방 중심의 의료서비스 확대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서울온안과의원와 은평신협은 앞으로 주민 개개인이 자신의 건강 상태를 더욱 면밀히 체크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또한 건강 취약계층의 의료 접근성을 높이고 주민 눈 건강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한 홍보 활동도 함께 추진된다.


서울온안과 장인범 대표원장은 “은평신협 이용자 중 어르신들이 많은 만큼, 작은 증상이라도 빠르게 병원을 찾을 수 있도록 건강 교육과 안내를 강화할 예정이다. 정기적인 안 검진을 통해 녹내장이나 황반변성 같은 만성 안 질환을 조기에 발견하고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서울온안과의원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보다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며, 지역 내 다른 단체와도 협력 체계를 넓혀 나갈 방침이다.

병원 관계자는 “특히 어르신 대상 안질환 캠페인이나 이동 검진 서비스 등도 검토 중에 있으며, 은평구 내 예방 중심의 의료 복지 체계를 선도해 나갈 예정이다. 더불어 지역사회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함께 성장하는 의료기관의 모델을 제시하겠다”고 전했다.

SEOUL ON MEDIA

다양한 안과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빠른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