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all_menu_close
goTop

서울온안과가 환자분의 밝은 내일을 지켜드립니다.
언론보도
SEOUL ON EYE CLINIC

겨울방학 시즌 문의량 급증한 스마일라식ㆍ안과 선택 시 주의사항은?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서울온안과
댓글 0건 조회 153회 작성일 23-12-21 16:22

본문

매해 겨울 시즌이면 시력교정술 문의량도 급증하게 된다. 겨울은 긴 겨울방학이나 휴가, 연휴 등이 많이 있는 시기이기도 하지만, 실내외 온도 차로 인해 안경에 김이 자꾸 서리는 등 불편함이 가중되는 탓이기도 하다.

시력교정술을 알아보는 사람들 중에서도 특히 수능을 끝낸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의 문의량이 가장 많은데, 최근에는 비쥬맥스(VISUMAX) 장비를 이용한 스마일라식이 가능한 안과를 찾아보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라식과 라섹의 단점이 보완되고, 장점을 결합한 스마일라식은 1,000조분의 1초 단위로 조사되는 펨토초 레이저로 각막을 약 2mm만 미세 절개한 후 교정량 만큼만 실질부를 제거하는 방식이다. 기존 라식에 비해 외부충격이 강하며, 상황에 따라 고도근시에도 적용해볼 수 있다. 절개되는 부위가 크게 낮아져서 통증에 부담이 적은 것은 물론 회복 속도도 짧아져 젊은층의 선호도가 높은 편이기도 하다.

다만 스마일라식 수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몇 가지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다.

스마일라식은 자이스(ZEISS)사의 비쥬맥스 장비를 통해서만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해당 안과에 비쥬맥스 스마일수술 장비가 있는지 체크해볼 필요가 있다. 더불어 원내 상주하는 안과전문의가 자이스사에서 인증한 스마일라식 인증의인지도 확인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서울온안과 장인범 대표원장은 “스마일수술의 핵심은 ‘각막 실질의 분리 과정을 얼마나 잘 해내는 가’가 관건이다. 이 과정은 의료진이 직접 진행하기 때문에 집도의의 실력에 따라 결과에 차이가 나타날 수 밖에 없다. 또, 집도 경험이 많을수록 상대적으로 각막 실질을 얇게 제거하기 때문에 비교적 잔여 각막량을 많이 확보할 수 있다. 이는 수술 후 시력의 질에도 영향을 주는 부분이기에 안과를 신중하게 선택할 것”라고 조언했다.<도움말: 서울온안과 장인범 대표원장>

출처 : 메디소비자뉴스(http://www.medisobizanews.com) 

SEOUL ON MEDIA

다양한 안과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빠른상담신청